‘전남 직업계고 빛나는 미래를 위해’

  • 즐겨찾기 추가
  • 2021.10.28(목) 16:45
교육
‘전남 직업계고 빛나는 미래를 위해’
- 전남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대상 UCC 공모전 개최
  • 입력 : 2021. 10.05(화) 16:13
  • 오문수 기자
전남직업교육 UCC공모전 관련사진/사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직업교육과 직업계고 홍보를 위해 9월 1일부터 17일까지 직업계고 재학생을 대상으로 UCC공모전을 개최했다.

‘빛나는 미래를 위해 정진하는 전남 직업계고 학생들’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16교 35팀이 참가해 생동감 있는 학교생활(학교소개, 실습현장, 동아리활동, 진로현황 등)을 표현했다.

금상을 받은 법성고 ‘#법고했지’팀은 학생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끼가 넘치는 작품으로 직업계고 학생들의 진솔한 모습을 표현했다. 또, 은상에 입상한 진성여고 ‘진성걸즈’, 벌교상고 ‘BSG원너비’, 목포성신고 ‘쿠킹스쿨’, 나주공고‘김동하와 아이들’, 목포여상고 ‘투와이스’팀은 학생과 교직원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현장과 실습과정을 잘 표현했다.

이번 공모전 참여 UCC작품은 전남직업교육 설명회와 고입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되었으며, 전라남도교육청 직업계고 홍보포털(http://jobs.jne.go.kr)과 유튜브에도 탑재돼 있어 전남 직업계고(마이스터고, 특성화고)의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심사에 참여한 한 심사위원은“직업계고 학생들의 UCC작품 수준과 완성도가 매우 높았으며, 학생의 눈으로 본 직업계고의 모습을 잘 들여다 볼 수 있었다.”며, “정보전달력·완성도·창의성·호응도를 기준으로 평가했다.”고 밝혔다.

고광진 미래인재과장은 “전남 직업계고 학생들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계고 인식 개선을 통한 홍보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직업계고 홍보포털(http://jobs.jne.go.kr)을 통해 전남 직업계고(마이스터고, 특성화고 47개교)의 학과소개, 졸업후 취업처, 신입생입학 전형 일정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마이스터고(10.18.~10.21.)를 시작으로, 특성화고는 11.22.~11.25.까지 2022.신입생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오문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