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한 힘찬 활동 시동

  • 즐겨찾기 추가
  • 2024.05.17(금) 17:14
목포
목포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한 성장 위한 힘찬 활동 시동
758명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대상, 5개 분야 40종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 입력 : 2024. 03.29(금) 11:12
  • 김경수 기자
758명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대상, 5개 분야 40종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
목포시 드림스타트가 취약계층 아동들의 밝고 건강한 성장과 꿈을 향한 힘찬 도약을 시작한다.

시는 아동전담 통합사례관리사가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해 초기 상담 및 생활실태를 파악한 후 사례관리 대상아동(310여명)을 선정하고, 가족 내 문제해결 및 가족기능 향상을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지원한다.

시는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으로, 오는 4월 6일까지 목포시의료원과 연계해 학령기 아동 250명을 대상으로 무료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검진 결과에 따라 사후관리가 필요한 아동에게 비만관리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연계할 예정이다.

아울러, 목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연계해 4월 중에 262명의 6세이상 아동과 212명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검사결과에 따라 심리상담기관과 협약해 우울, ADHD, 분노조절장애 등 고위험군으로 치료가 필요한 아동·양육자에게 심리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신규사업으로 가족성장 아카데미와 심리정서 지원사업이 진행된다.

이 사업은 행동의 변화가 필요한 아동과 양육자에게 올바른 교육과 심리치료를 진행함으로써 아동의 올바른 성장과 가족 기능 회복에 초점을 두고 있다.

목포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는 취약계층 아동에게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내 다양한 자원과 연계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겠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에도 5개 분야에서 40여종에 이르는 가족캠프와 진로캠프 등 맞춤형 프로그램을 2,074명에게 제공했다.
김경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