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10주년 기념식 가져

- 개인 및 집단 상담, 학교밖 청소년 지원 등 활발한 활동 펼쳐

박주환 기자 honam7800@hanmail.net
2022년 12월 01일(목) 16:48
축사를 맡은 김한종 군수 / 사진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지난 30일 장성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김한종 장성군수, 고재진 장성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사회단체, 1388청소년지원단 등 15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격려와 축하 인사를 전했다.

2012년 문을 연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집단 상담, 부모 교육, 학교 폭력 예방사업, 찾아가는 청소년 동반자 사업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교 교육을 중단한 청소년을 위한 학교밖 청소년 지원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30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 사진

이날 행사에서는 장학금 전달과 표창,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밖 청소년들을 위한 꿈드림 졸업장 수여식 등이 진행됐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 대한 사업성과 보고와 2023년도 사업계획, 발전 방향 브리핑도 이어졌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장성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 1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청소년 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주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이 기사는 호남뉴스 홈페이지(http://www.hn-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admin@hn-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