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특수교육, 삶과 배움을 함께! 미래를 가치 있게!”

  • 즐겨찾기 추가
  • 2022.07.06(수) 20:08
교육
“전남 특수교육, 삶과 배움을 함께! 미래를 가치 있게!”
- 전남교육청, 상반기 특수교육교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 입력 : 2022. 06.17(금) 17:31
  • 오문수 기자
전남교육청, ‘2022. 상반기 특수교육교원 역량 강화 연수’ /사진


전라남도교육청이 17일(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산하 전남직업능력개발원에서 2022. 상반기 특수교육교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전남 특수교육, 삶과 배움을 함께! 미래를 가치 있게!’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연수는 교원들과 함께 전남 특수교육의 방향을 고민해 보고 교사들의 수업 혁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수는 허성균 전 곡성교육장의 ‘특수교사로 사는 일의 의미’, 대경중학교 한재희 교사의 ‘특수교육에서의 교육과정 재구성과 수업’이라는 두 가지 주제의 강의로 꾸며져 참여 교원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자긍심과 전문성을 높여줬다.

주제 강의에서 허성균 강사는 “더 많은 도움이 필요한 특수교육대상자에게 생명과 민주적 공동체의 가치를 교육함으로써 삶과 배움을 일치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고, 한재희 강사는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는 교육이 혁신교육이며 이런 의미에서 특수교육은 혁신교육과 일맥상통한다.”고 말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특수교육과 혁신교육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통해 학생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과정, 삶과 배움을 잇는 교실 수업을 해나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교육청 관계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특수교육교원의 전문성과 수업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특수교육이 되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오는 23일(목)에도 광양햇살학교에서 150여 명의 특수교육교원을 대상으로 동부권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문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