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명카페에서 만나는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 즐겨찾기 추가
  • 2022.07.06(수) 20:08
사회
서울 유명카페에서 만나는 2022. 보성세계차엑스포
- 4월 29일∼5월 1일까지 “대한민국 티 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행사
- 보성차의 향기, 서울 유명 티 카페에서 물들茶!
  • 입력 : 2022. 04.26(화) 15:12
  • 김경수 기자
보성세계차엑스포, “대한민국 티 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행사-망원동 티노마드, 청담동 공부차, 성수동 오므오트,라오상하이 신촌점/사진
녹차수도 보성의 차가 서울에 입성했다. 천년의 향기를 담은 보성차의 우수성 홍보를 위해 2022.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통해 서울지역 대표 티 카페 4곳에서 ‘대한민국 Tea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행사를 오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개최한다.

‘대한민국 Tea카페, 보성愛 물들茶’에 참여한 4곳의 티 카페(성수동 오므오트, 청담동 공부차, 망원동 티노마드, 신촌 라오상하이)는 차를 애호하는 젊은 차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이다.

보성군과 티 전문 카페들은 행사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들에게 유기농 보성 햇녹차, 홍차, 블랜딩차를 전시·시음하고‘보성세계차엑스포 홈페이지’또는‘보성몰’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면서 방문자 전원에게 보성차로 구성된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대한민국 티 카페, 보성愛 물들茶! 기획 행사는 카페를 방문하는 젊은 차인들의 대화를 차 전문지(차와 문화)를 통해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군관계자는 “보성차와 한국차를 젊은 층들에게 알리기 위해 MZ세대가 많이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티 카페들 선정했다. 보성차를 통해 보성의 봄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차엑스포 행사가 끝나더라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 카페에 가면 언제든 보성차를 만날 수 있도록 협의중에 있다.”고 했다.

“보성愛 물들茶!”행사를 함께하는 티 카페 관계자들은 “일상에 지친 서울의 젊은 차인들과 함께 나누면서 유기농 보성차의 맛과 향을 제대로 알릴 계획이다. 많은분들이 참여해 우리차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성수동 오므오트 --
서울 성수동 오므오트는 우리차를 사랑하는 두 사람의 티마스터가 운영하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한국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로컬 티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티 오마카세를 형식으로 운영되는 오므오트는 약 100분 동안 4가지 코스의 차를 즐길 수 있다. 예약은 인스타그램 DM이나 카카오 채널 오므오트에서 가능하다.

공부차 청담점 --
차 전문 브랜드 공부차는 청담점에 직영 티하우스와 갤러리, 아카데미등 차 복합문화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공부차의 다구를 사용 직접 차를 우려 마시거나, 티 마스터가 우리는 차를 시음할 수 있다. 예약제로 운영되며 다양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망원동 티노마드 --
100%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망원동 티 모나드는 도심 속 유목민처럼 편안히 들러 차를 맛보는 곳을 지향하는 곳이다. 목재와 돌로 꾸민 실내 공간이 마치 일본 교토로 여행을 떠나온 듯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직접 차선으로 고운 거품을 내는 ‘격불’을 하며 말차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호지차, 프리미엄 티백녹차, 호지차 라떼를 비롯해 다양한 차들을 마실 수 있다. 이곳의 또다른 매력은 직접 만든 계절의 화과자. 고운앙금으로 만들어낸 형형색색의 화과자는 이곳만의 별미다.

라오상하이 신촌점 --
젊은 차인들 사이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라오상하이는 차의 대중화를 목표로 5g∼100g이상까지 다양한 단위의 차를 판매하는 곳으로 중국차를 주로 취급하지만 젊은층의 한국차 소요가 증가하고 있어 한국차도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중국정부에서 공인하는 자격증인 다예사 평차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김경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