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장건설, 광주시 파킨슨행복쉼터에 성금 1억원 기부

  • 즐겨찾기 추가
  • 2023.06.07(수) 20:39
광주광역시
㈜문장건설, 광주시 파킨슨행복쉼터에 성금 1억원 기부
- 전달식 개최…파킨슨병 환자 복지증진 기여
  • 입력 : 2023. 02.09(목) 16:58
  • 오문수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9일 오전 광산구 파킨슨행복쉼터에서 장치성 (주)문장건설 대표이사로부터 파킨슨병 환우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성금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9일 ㈜문장건설이 파킨슨병 환자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성금 1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날 파킨슨행복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강기정 시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정무창 시의회 의장, ㈜문장건설 이철행 회장과 장치성 대표이사, 정보경 파킨슨행복쉼터 이사장, 정용연 화순전남대학교병원장 등이 참석했다.

성금 1억원은 (사)파킨슨행복쉼터에 지정기탁 되며 파킨슨병 환자들의 복지증진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9일 오전 광산구 파킨슨행복쉼터에서 장치성 (주)문장건설 대표이사로부터 파킨슨병 환우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성금을 전달받고 있다. 왼쪽부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장치성 (주)문장건설 대표이사, 정보경 (사)파킨슨행복쉼터 이사장, 박철홍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 사진

전남 함평에 위치한 ㈜문장건설은 1991년 설립된 주택건설회사로 2015년부터 꾸준한 기부로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파킨슨행복쉼터에도 2021년부터 매년 1억원씩 기부하고 있다.

장치성 ㈜문장건설 대표이사는 “파킨슨병 환자들이 활력을 되찾길 바라는 정성스런 마음을 담아 쉼터 지원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사랑과 믿음에 보답하자는 창업정신에 따라 사회공헌 활동에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강기정 광주시장은 “파킨슨병 환자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준 ㈜문장건설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잘 전달되길 바라며 환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광주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킨슨행복쉼터는 파킨슨질환 등 장기질환자의 복지증진을 위한 공익사업 수행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의료비·생활비 지원사업, 행복쉼터 운영, 인식개선 및 환자 권익옹호 사업 등을 하고 있다. 개인·기업 후원금으로 운영된다.
오문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