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건강한 학교급식’ 위한 2023 조리 아카데미 연수 실시

  • 즐겨찾기 추가
  • 2023.12.05(화) 17:54
교육
전남교육청, ‘건강한 학교급식’ 위한 2023 조리 아카데미 연수 실시
- 저탄소 녹색 급식 · 저나트륨 식단 제공 등 이론 및 실습 교육
  • 입력 : 2023. 08.14(월) 15:35
  • 오문수 기자
‘2023 조리 아카데미 연수’에 참여한 급식관계자들이 저나트륨 급식 조리실습을 하고 있다. / 사진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안전하고 맛있는 식사를 책임지는 학교급식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3 조리 아카데미 연수’를 실시했다.

여름방학을 맞아 8월 7일(월)~9일(수), 11일(금), 14일(월) 총 다섯 차례에 걸쳐 순천대학교 미래창조관 식품영양학과에서 열린 이번 연수에는 영양교사, 영양사, 조리사, 조리실무사 등 175명이 참여했다.

전남교육청은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연 2회 전문 기관에 위탁해 ‘조리 아카데미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급식관계자들이 저탄소 녹색 급식의 이해와 관련한 이론 강의를 듣고 있다. / 사진

이번 연수는 △ 기후변화 환경교육과 연계한 저탄소 녹색 급식의 이해와 실습 △ 저나트륨 급식 실천을 위한 염도 측정 및 조리 실습 △학교급식에 적용 가능한 소스 만들기 △ 세계음식 문화의 이해와 조리 실습 및 미각 평가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급식관계자는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저나트륨 조리 실습과 친환경 저탄소 식단 구성 방법 등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이번 연수에서 배운 내용들을 토대로 학교 현장에서 더 건강하고 알찬 학교급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영양·건강을 고려한 질 높은 학교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급식 조리 아카데미 연수를 확대 시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급식 현장에 적용가능한 다양한 연수를 기획해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오문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