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광주경영자총협회,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업무협약 체결

  • 즐겨찾기 추가
  • 2024.02.28(수) 17:38
교육
광주시교육청-광주경영자총협회,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업무협약 체결
  • 입력 : 2023. 12.06(수) 16:40
  • 오문수 기자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사진

광주시교육청이 지난 5일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활성화를 위해 광주경영자총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은 우리 지역 새내기 기술 인재를 지역 기관이 힘을 모아 교육하고 지역 내에 취업시켜 정주토록 하는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현재 우리 지역의 주요 전략산업을 5대 핵심분야로 삼아 총 60여 개의 취업동아리 8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광주경영자총협회 업무 협약으로 사업의 더 안정적으로 지속적인 운영이 가능해졌다.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앞으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역 내 우수기업 발굴 및 기업현장교사 연계 지원 ▲핵심분야 심화 교육과정 운영 ▲취/창업 박람회 운영 ▲기업 대상 혁신지구취업자우대지원금 지급 대행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와 발맞추어 시교육청은 교육프로그램 참여 학생 선발 및 취업 연계에 행․재정적 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사진

광주경영자총협회 양진석 회장은 “다양성교육과 책임교육으로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교육감님의 정책방향에 크게 공감하고 있다”며 “지역산업에 맞는 기술 인재 양성 및 지역 회원기업 발굴, 학생 연계를 통한 양질의 취업처 확보에 광주경영자총협회가 온 힘을 다해 돕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지역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협력 파트너로 광주경영자총협회와 함께하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 지역의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기술 인재 양성과 함께 좋은 일자리 발굴 또한 중요하다”며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지역의 유수한 기업들과 연계되어 있는만큼 폭넓고 질높은 협력 방안을 수행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문수 기자 honam7800@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